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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 만 14세 이상

      회사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회원 가입을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대상자가 개인정보 (생년월일 외 기타)를 허위로 작성하여 가입한 경우 가입자 본인이 책임지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홈페이지"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 · 무선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 · 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 "유료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지급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디지털콘텐츠"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적립금"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전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해지를 신청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설비 등을 긴급복구하여야 하는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경우
      •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가입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5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를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연락처를 미기재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체 회원 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재화 및 디지털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 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이용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지급방법)

      회사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계좌이체
      • 신용카드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ARS 결제
      • 모바일(핸드폰)결제
      •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재화(도서) 등의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기간,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등의 경우 결제확인 후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단, 일부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이용 가능 시기를 별도로 지정하여 명시합니다.

      제13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도서)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제품하자 시 30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전액환불 : 수강신청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 수강을 하지 않은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 환불 금액 = [실 결제금액 – 수강료(수강한 일수 / 상품수강기간)] – 이용대금 수수료 10%

        ※ 모바일 강의를 저장한 경우(다운로드),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한 후 환불됩니다.
        모바일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구분 반환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수강료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수강기간이
        1개월(30일)
        이내인 경우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실 결제금액
        - 수강료 1/3 이용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실 결제금액
        - 수강료 1/2 이용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환불액 없음
        수강기간이
        1개월(30일)
        초과하는 경우
        교습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교습시간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휴강기간도 교습시간에 포함)
      • 회사는 모의고사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전액환불 : 결제가 완료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응시를 하지 않은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 결제 후 30일 이후부터 5년전까지 응시를 하지 않은 경우 90%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매 2년마다 개인정보 재동의가 필요합니다.)
        • 환불불가 : 응시 화면이 노출된 시점부터 응시로 체크되어 금액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제 후 응시하지 않고 보관할 경우 매 2년마다 개인정보 재동의를 하지 않을 시 주문내역이 삭제 조치되어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검정고시 수강료 환불액은 「학원의 설립 ·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별표 4의 비고 2 를 적용하여 환불을 원하는 수강생의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기타 상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7조(회사의 의무 )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가능한 빠른 기간 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각 규정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상담을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에 대해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른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적립금)

      • 회사는 특정상품을 구입하는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 부여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로 적립금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 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후 현금으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의 적립금은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또는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현금으로 지급되거나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적립금 사용 시, 먼저 부여된 순서부터 사용 처리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단,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부여된 적립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내 미사용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도서 구매 후 부여되는 적립금은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한 경우 자동 지급됩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 발송완료 후 8일째 되는 날에 자동 부여됩니다.
          가. 구매확정 기간: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도서발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나. 구매확정은 구매자가 도서를 받은 후 교환 또는 반품을 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으로 결정한 것을 말합니다.
          다.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 적립금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완료 시 사용한 적립금은 자동 반환됩니다. 다만, 구매확정 후 환불 시 사용한 적립금 반환은 불가합니다.

      제 2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카카오톡, 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이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4조(게시물의 저작권)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홈페이지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 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목적 외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개정사항]

      • 이용약관 전면 개편
      • 공고일자 : 2021년 8월 10일
      • 시행일자 : 2021년 8월 24일
      이전 약관 내용 보기 ▶
    • 개인정보 수집 · 이용동의
      수집·이용 목적 이용자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고지사항 전달, 고객문의 응대 등 민원처리, 부정이용방지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관심과정
      [선택 항목] SMS 수신 여부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필수 항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별도 동의를 통해 추가정보 수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수집·이용 목적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맞춤 타겟 및 리타겟 마케팅 활용
      수집하는 항목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관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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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 및 이용 목적 시험에 필요한 정보, 이벤트 및 혜택, 신규강의/서적소식, 회원관리 등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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