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최신뉴스&공지사항
시대교육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영역별로 알아보는 2019 상반기 포스코그룹 PAT 출제경향!

작성일 :
2019-04-25

4월 21일 포스코그룹의 2019 상반기 PAT(인적성검사)가 시행되었습니다포스코그룹 PAT는 언어수리공간/도식 등 일반적인 기업 직무적성검사의 영역을 포함하여 상식영역을 다루고 있으며그 중에서도 회사상식의 비중을 크게 다루는 것이 특징입니다언어나 수리추리능력이외에도 회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뽑고자 하는 기업의 의도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영역언어능력

익히 알려졌던 대로 독해와 추리 유형이 함께 출제되었습니다독해 유형은 타 기업의 독해 유형에 비해 쉬웠던 반면추리 유형은 다소 까다로웠다는 것이 전체적인 평입니다.

 

[2영역수리능력

기존 출제 유형처럼 응용수리 없이 자료해석 문제만 출제되었습니다자료해석 유형의 특성상 보기에 제시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하나하나 계산하거나 값을 비교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제한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풀지 못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3영역공간/도식능력

2018년 하반기에 신유형으로 출제된 펀칭 문제가 이번 시험에서도 출제되었습니다이번 시험에서 펀칭 문제는 구멍 위치에 번호가 주어져 타 기업 펀칭유형보다 한결 쉬웠다는 의견입니다공간/도식능력 영역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블록결합 유형은 평이하게 출제되었습니다.

 

[4영역상식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연도를 맞추는 문제나 화폐개혁 같은 일반적인 상식 문제도 출제되었지만포스코그룹에 대한 지식을 묻는 문제가 대부분이어서 회사에 대한 지식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접근하기 힘들었다는 의견입니다게다가 포스코 연혁 중 주요 사건의 연도를 묻는 문제도 나오는 등세부적인 사항까지 등장하여 이번 상식 영역에서 당황한 수험생들이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포스코그룹의 인적성검사는 기존 유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따라서 추가된 신유형을 학습하고 기존 유형을 미리 공부해두면 포스코그룹의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는 데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다만회사상식의 경우 점차 세부적인 요소를 묻는 경향이 커지고 있으므로시험장에 가기 전 포스코그룹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고관련 기사들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PAT실제적중문제로유형맛보기 (1).jpg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19 PAT 포스코그룹 인적성검사 종합편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연관된 유료 동영상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인적성 및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이론&문풀

    무료

    인적성검사 추리,도형영역 완성 시리즈

    무료

    인적성검사 수리능력 완성 시리즈

    무료

    인적성검사 언어능력 완성 시리즈

    무료

    연관된 도서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