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패드 단말기에서 사파리 브라우져에서 강의 재생 안 될 시
- 단말기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ON :PC 싸이트로 인식함.콜러스 플레이어작동 불가.
- 단말기 -설정 > 사파리 >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OFF:모바일 싸이트로 인식함. 콜러스 플레이어 정상 동작.
* 다른 방법으로는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
2.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시 권한 허용이 제대로 안 될 경우
콜러스 플레이어 권한 허용
3. 타블릿에서 설치 불가일 경우
안드로이드 설정 > 어플리케이션탭 > 우상단 설정(세로점3개) > 시스템앱설정 > kollusplayer ON > kollus앱오픈 > 저장 권한 허용
4. 기타 사용 설정 (플레이어 모바일에서 안되는 경우 8가지)
1) OS 버전문제(안드로이드는 4.0 iOS는 8.0 이상에서 지원)
2) 해외 모델 또는 루팅 모델(보안상 문제) -> 지원 기기로 교체
3) 기본브라우저 이외에 타브라우저 사용(안드로이드-크롬,애플-사파리이외의 브라우저사용) -> 크롬 재생, 기본 브라우저 크롬 설정
4) 캡쳐앱이 깔린 경우(모비즌등 캡쳐프로그램설치) -> 캡쳐앱 제거
5) 콜러스가 정상 설치 되지 않은 경우 -> 콜러스 삭제 후 다시 설치
6) 네트워크가 수시로 바뀌거나 불안정 한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속도 10M 이상 권장 fast.com 속도측정)
7) 모바일기기에서 앱들을 정상종료하지 않고 홈 키로 돌아가 백그라운드로 실행 할 경우 앱이 많아 충돌 또는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상태에서 재생하는 경우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8) 아무 증상없이(에러코드) 플레이어 중단될 경우 휴대폰 리소스 부족으로 콜러스 플레이어 중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엔 휴대폰 재부팅을 하면 리소스가 정상으로 되어 정상 작동 할 수 있습니다.